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투자기초반 4주차 후기

드디어 한 달 간의 서울투자 기초반 강의가 끝이 났습니다. 

2024년 겨울은 개인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 힘든 일이 많은 나날이 많았지만 

모두가 자기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려고 하는 모습에 저도 기운을 내려고 많이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수강하며 느낀점🌞

  1. 이번 서투기 역시 엄청난 라인업의 강사분들 특히 제가 존경하는 권유디님(처음에는 무슨 말인지 못 알아들었는데 월부 강의 라인업을 따라 들으니 이제 어떤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지 들려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과 모든 것을 팍팍 찝어주시는 일타 강사 같은 자음과모음님, 이보다 더 자세할 수는 없는 주우이님과 워킹맘의 신화 제주바다님까지. 강의의 구성도 지역도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강서구는 조금 부족했지만 자실로 다녀온 지역이라 강의를 들으면서 직접 임장을 다녀오고 듣는 것과 그냥 강의를 듣는 것의 효용의 차이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2. 월부 환경 안에 있으면서 올 한해를 보내고 나니 확실히 혼자서 공부할때보다 속도나 환경세팅 (갈대 같은 나의 의지…)면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괜히 피곤한 것 같고 쉬고 싶은 마음이 들때 다른 분들이 임장을 가거나 강의를 완강하는 모습을 보면 ‘아… 내가 이럴 때가 아니지.’ 하면서 미루어 두었던 칼럼도 읽고 강의도 듣고 시세도 정리했네요. 

 

🌟앞으로 해야할 것🎉

 

  1. 투자 마인드 세팅하기. (세컨폰에 시세트레킹 단지 묶어서 알림 뜨게 해두기/ 전임 기록 남겨두기/ 확언알림 설정하기)
  2. 임장 나갈 수 있는 환경 만들기 (청소할때 클리닝데이 정해둔 것처럼 임장도 임장의 날 정해두기. 1일과 15일은 클리닝데이)
  3. 시세지도 만들어서 지도 위에 다 올리기